마스슬립의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뭔데?

메모리폼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넌 뭐니?>

저번 게시물에도 썼지만 메모리폼이 무엇인지 어떤 용도로 어디에 쓰이는지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자

메모리폼은 탄력성이 적은 폴리우레탄 폼으로,

원래 모습을 기억하고 원형으로 되돌아오는 첨단 신소재이다.

고밀도 저탄성이 특징인 메모리폼은 외부의 충격을 흡수하고 인체의 굴곡에 따라 몸을 감싸주어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네이버 포스트

메모리폼의 가장 큰 특징은 고밀도 저탄성!

초기의 메모리폼은 일상생활보다는 휠체어 쿠션이나 병원 침구류 등 의료용으로 자주 사용되었다고 한다.

딱딱한 침대를 사용하게 되면 몸으로 가해지는 압력이 많기 때문에 침대에 계속 있는 환자들을 위해 몸의 압력을 덜어주고 분산시켜주는 메모리폼 재질을 침구류에 사용한 것이다.

의료용뿐만 아니라 스포츠 선수들의 용품에도 많이 사용되었다. 충격을 많이 받는 스포츠 용품에 많이 쓰여서

메모리폼으로 인해 충격을 덜어 주는 것이다.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만든 것이 바로 메모리폼 매트리스. 인

체의 굴곡에 따라 몸을 감싸주어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일명 꿀잠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재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미세한 벌집구조의 오픈셀이어서 통기성도 좋다.


<밀도와 경도>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고를 때 항상 같이 언급되는 밀도와 경도.

밀도

밀도가 높을수록 내구성지지력이 높은 것이다.

매트리스를 구성할 때 같은 공간에 보다 많은 셀 구조로 최대한 빼곡하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고도의 기술력뿐만 아니라 고급 원료도 많이 투입된다.

고밀도의 매트리스와 저밀도 매트리스의 차이는 뭘까?

가장 크게 수명으로 볼 수 있다.

저밀도 매트리스는 수명이 약 1년밖에 안 되는 반면, 고밀도 매트리스는 기본 10년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지지력도 고밀도 매트리스가 훨씬 강해 푹 꺼지는 느낌이 덜하다.

저밀도 매트리스에 눕게 된다면 물렁물렁한 느낌을 받지만 고밀도 매트리스는 쫀쫀한 느낌을 받아서 나의 체형을 모두 잡아줄 수 있다.

당연히 고밀도 매트리스는 저밀도보다 같은 공간에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훨씬 무겁다.

이처럼 많은 차이점을 갖고 있는데 배송할 때도 차이를 갖게 된다.

보통 배송을 할 때는 박스에 넣어서 택배로 배송을 한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압축포장을 해야 하고 메모리폼이 부서질 수 있어서 메모리폼의 기능이 다 무너진다.

 

고밀도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편안함을 추구하기 때문에 포장택배는 오지 않는다.

마스슬립은 고밀도 메모리폼 매트리스이기 때문에 직접 2인 1조로 구성해서 배송 옴!

 


경도

매트리스에서의 경도는 부드러움과 딱딱함 정도이다.

경도의 정도를 1~10까지라고 한다면 1이 부드러움, 10이 가장 딱딱한 것이다.

그렇다면 매트리스에서는 부드러운 것이 좋을까, 딱딱한 것이 좋을까?

이는 사람마다 모두 다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너무 푹신하게 되면 신체를 고르게 잡아주지 못하여 무거운 쪽으로 치우치게 되고,

허리는 과하게 휘면서 허리디스크의 원인이 된다니..!

또 너무 단단하게 되면 허리와 목에 무리를 주고 골반과 어깨가 눌려 저림과 혈액순환 저하를 야기한다고 한다...

그럼 대체 나에게 어떤 경도가 맞는 것일까?

 

마스슬립의 매트리스를 살펴보게 되면

#마션스#보이저 가 있다.

마션스는 허리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도록 가장 높은 밀도로 제작! 그래서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쫀쫀함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추천!

반면 보이저는 몸이 푹 꺼지지 않으면서도 적당한 지지력으로 인해 누구에게나 알맞은 밀도!

옆으로 누워 자거나 몸을 포근하게 감싸는 느낌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추천!


<메모리폼의 장단점>

장점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다른 매트리스보다 장점이 많다고 볼 수 있다.

요즘 사람들이 많이 찾고 #신혼침대 로도 많이 쓰는 것이 바로 이 메모리폼 매트리스!

메모리폼의 가장 큰 장점은 체형을 잡아줘서 꿀잠 즉, 숙면을 취하게 해 주는 것!

한 마디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고밀도 저탄성! 이라는 것이다.

밀도가 높기 때문에 나의 몸을 잡아주는 지지력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충격흡수율도 매우 뛰어나다. 그래서 흔들리지 않고 바로 돌아오는 성질을 가져서 편안한 것이다.

 

또한 자는 동안 뒤척이는 것도 없어서 정말 숙면을 취할 수 있다.

하지만 똑같은 메모리폼이라고 다 숙면을 취하는 것은 아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저밀도 매트리스여서 수명이 짧아 금방 푹 꺼지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이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흔히 사람들이 구매를 할 때 단점으로 꼽는 것은 다른 것이 있다.

1. 너무 더워요!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써 본 사람들은 계속 누워 있거나 자다 보면 더워서 깬다고도 한다.

이는 메모리폼의 가장 중요한 특징인 고밀도 때문이라고 볼 수 있는데 밀도가 높으면 공간 사이사이에

공기가 통과하지 않아서 바람이 통하지 않기에 더울 수 있다.

이러한 통기성의 불편함 때문에 마스슬립은 메모리폼 밑에 한 가지를 추가했다.

 

바로 쿨 폼인데 이 쿨 폼으로 인해 타사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보다 약 30% 가량 통기성이 높다.


2.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위험하다던데..? 독성 물질이 나왔대요!

일반 폼은 유해물질이 나오는 TDI로 제작이 되지만 마스슬립 메모리폼 매트리스인체에 무해한 MDI로 제작이 되기 때문에 안심하시길!

 

또한 다른 매트리스는 조금이나마 돈을 아끼기 위해 본드를 사용해서 여러 개의 레이어를 조합하지만

마스슬립은 조금이라도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본드 자체를 사용하지 않고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제품을 접합한다!

 

그리고 다른 타사 제품들은 온갖 유해물질이 나오는 과정으로 매트리스를 제작한다.

그래서 사람들의 오해가 커져만 갔던 것이다. 하지만 마스슬립은 뭐다? 안전하다~

발암물질이 나오지 않도록 고도의 기술력으로 제거하고 한 번으로는 부족해 이중으로 제거하기!

 

또한 한창 뉴스에서 떠들썩했던 발암물질 라돈!

이 라돈이 유명 매트리스에서 많이 검출 되었다고..? 마스슬립은 뭐다? 너무 낮아서 안전하다~

안전 기준치가 100인데 그 보다 훨씬 낮은 15만 나오기 때문에 정말 안심해서 써도 된다.

아이가 있는 부모도, 신혼 침대로도 가장 알맞은 침대 매트리스라고 할 수 있지~


3. 소음이나 진동이 너무 심해요!

잠을 보내는 데 많은 시간을 쏟는 현대인에게 숙면을 취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소리.

그런데 침대에서 소리가 난다..?

소리가 나서 잠을 못 자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 이를 또 보완해주는 것이 바로 마스슬립!

 

 

 

진동과 소음이 모두 없는 마스슬립. 이유는?

충격과 압력을 빠르게 흡수하는 능력이 뛰어난 신소재를 사용해 주변의 진동을 흡수하기 때문! 또한 신체에 느껴지는 압력을 완화시켜주어 숙면에 취하게 한다는 말씀

또한 엄청난 고밀도의 마스슬립 매트리스는 타사와 다르게 특수 원단을 사용하여 폼 소음뿐만 아니라 속 커버 소음까지 모두 없게 해준다.

그래서 정말 민감한 소리에도 잠을 못 자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마스슬립 메모리폼 매트리스!

설정

트랙백

댓글